청춘모색

아트사월의 3월 기획전시는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청춘을 주제로 한 <청춘모색>展 이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작가들은 다양한 작품을 통해 청춘을 이야기한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로서 우리 사회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작을 제시하기도 하고,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전장을 내미는 등 청춘의 의미를 다각도로 조명한다. ‘청춘 모색’이라는 주제 아래 선정된 변선희, 이아단, 두잇홈, 김재원 4인 작가의 그림을 통해 우리 마음속 잠들어 있는 청춘의 파란 속삭임에 귀 기울이는 소중한 전시가 되기를 기원한다. 


변선희 작가는 히히(작가)와 깜지(반려견)를 캐릭터로 재해석하여 표현한다. 다양한 모습과 색상으로 변화하는 캐릭터들을 바라보며,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해낼 수 있다 다짐하는 ‘청춘의 시도’를 눈여겨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이아단 작가는 기억 속 책임지지 못한 연약한 생명들에게 가진 죄책감을 붓끝으로 다룬다. 다소 무거운 주제를 다루는 만큼 조심스럽고 부드럽게 메시지를 담아낸다. 작가의 작품을 바라보고 있으면 자연스레 삶의 음영을 처음 느끼는 ‘청춘의 고뇌’를 돌이켜보게 된다.


두잇홈 작가의 작품에는 다양한 표정이 담겨 있다. 신남, 기쁨, 설렘, 떨림 등 저마다 미묘한 차이를 가진 표정들이 여러 색상과 얽혀 수많은 감상을 도출한다. 작품 속 표정을 거울처럼 바라보는 ‘청춘의 애환’을 가득히 느끼며, 미묘한 표정들 사이 감상자 자신의 표정을 찾아내며 청춘과 닮은 나의 조각을 발견한다. 


김재원 작가는 항상 더 나은 미래를 꿈꾼다. 현재의 발전을 위해 잠시 접어두는 동심을 화폭 속으로 옮겨 이상향의 공간을 구현하는 것이 작가의 주된 작업이다. 김재원 작가의 봄처럼 따듯하고 포근한 그림은 앞으로 펼쳐질 ‘청춘의 미래’를 암시한다. 여러 역경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다면 봄처럼 화사한 미래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과 응원, 격려의 마음을 담아 전달한다.  

 

[기획전시] 청춘모색

참여작가 : 변선희, 이아단, 두잇홈, 김재원

전시일정: 2023.3.23 (목) - 2023.04.15 (토)

전시장소 : 아트사월 광명갤러리

관람시간 : AM 09:00 ~ PM 18:00 (일,월/공휴일 휴무)

기타문의 : 1661-8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