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RNAL

비약적인 비상의 현장, ‘SAWEOL SEMINAR’

July 06, 2022

아트 사월 고객 초청 세미나 @인터콘티넨탈 서울

6월 28일

 

주제 : 한국을 대표하는 근현대 작가들과 미술 시장

 

 

최근 미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 것이라 사료됩니다. 특히 투자와 자산으로의 예술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죠. 요인은 다양하지만 역시 가장 큰 것은 ‘투자 시장의 불안정성’이겠죠. 주식과 코인 등으로 대변되던 투자상품들이 글로벌 경제 위기와 가장 자산의 붕괴 등 복잡한 양상으로 보이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고개를 돌렸습니다. 부동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정권의 영향을 많이 받고 정책에 가격이 많이 흔들리죠. 

 

이런 흐름 속에서 최근 안전 자산에 대한 이슈가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술품은 전통적으로 ‘안전 자산’이라고 여겨지는 품목 중 하나죠. 눈으로 마음으로 마음껏 누리는 것은 물론 재산으로의 가치까지 있다니 그야말로 일석이조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연령층에서 미술의 투자적 가치에 주목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오늘은 이런 뜨거운 관심 속에서 시작된 아트 사월의 첫 번째 세미나 현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티상의 아트 사업부’이던 시절부터 꾸준히 해오던 일이었으나, 사월이라는 이름으로 첫 발을 내딛는 만큼 다양한 부서에서 최고의 결과물을 내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데요. 이런 마음을 헤아려주신 고객분들이 너무 많은 문의를 주셔서 미처 다 모시지 못했음에 죄송할 따름이었습니다.

 

그만큼 현장의 분위기도 뜨거웠습니다. 특히 강연자가 나서면서 그 열기는 더해졌는데요. ‘한국 미술 시장’에 대한 이야기가 시작되면서 모두의 관심이 미술 투자와 사월의 비전으로 모였습니다. 강연이 끝난 직후 곧바로 투자 상담을 요청하시는 고객분들이 계실 정도로 현장의 열기가 엄청났다는 후문 입니다.

 

여기에 제공되는 스테이크 코스 요리와 서울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화려한 뷰까지. 참여하신 고객분들 모두 굉장한 만족의 의사를 보여주셔서, 준비했던 사월의 모든 임직원이 다시 한번 감사의 이야기를 전할 정도였습니다.

 

 

 


 

커리큘럼에 대한 칭찬이 계속 이어진 것은 세미나 이후 관람한 전시의 영향도 있는 것 같습니다. 사월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공간과 시간, 세미나의 참석하신 고객분들만 특별히 누리실 수 있도록 준비를 했는데요.

 

이번에 관람하신 전시는 근래 주목을 받고 있는 신진 작가들애 관한 전시였습니다. 참여하신 고객 분들의 반응이 정말 좋았고, 현장에서 직접 질문을 하시는 등 적극적인 관람을 이어가셨는데요. 이곳에서도 미술품 및 아트테크에 대한 열망이 남다르게 느껴지며 사월의 가슴을 뛰게 만들었답니다.

 

 

세미나 이후 많은 분들이 사월과 아트테크에 관한 문의를 주셨고, 추가적인 세미나 및 아트페어 참석 일정 등에 대한 궁금증을 전해주셨습니다. 이런 열의에 보답하고자 돌아오는 7월 21일, 다시 한번 고객분들과 만나는 기회를 준비했습니다. 조기 마감이 될 수 있으니 서둘러 상담 신청 진행을 당부드립니다. 

 

 

 

사월은 앞으로도 더 많은 기회와 예술에 대한 비전을 제안하며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많은 고객 여러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